일상이야기/맛집, 배달

흑염소 맛집 / 의정부 약초원 방문 후기

뉴찬 2022. 6. 1.

특유의 향으로 소고기 돼지고기와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흑염소 고기, 보양식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흑염소를 의정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흑염소 맛집 의정부 '약초원' 입니다. 전라도쪽에 가면 흑염소 맛집들이 많이 있고 간단한 점심으로 양탕 (흑염소 탕) 을 많이 먹었었는데요, 이번엔 의정부에서 전골과 무침으로 즐겨봤습니다. 

 

 

 

전화번호 : 0507-1448-7337
주소 : 경기 의정부시 범골로 47지도

15:00~16:00 브레이크 타임

 

주차는 특별히 별도 주차장이 있다기보단 건물 주위에 주차공간에 댈 수 있습니다. 저희가 주말인 일요일 11시쯤 갔는데 대기없이 바로 주차는 가능했습니다.

 

평일이나 주말이나 12시 점심시간때쯤엔 웨이팅이 주로 있다고 하니 조금 피해서 11시나 13시정도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들어가니 부쩍부쩍 사람이 많습니다.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염소의 효능과 100g당 영양성분표가 벽에 붙어있습니다.

 

이쪽에도 흑염소의 효능을 별도로 붙혀놨습니다. 흑염소의 효능은 발육기 허약체질, 성장시 청소년 체력보강, 세포 노화방지, 출산후 산후풍 예방, 골다공증 환자, 기력감퇴, 양기부족 등 다양한 곳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만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흑염소 효능은 사실 이전부터 많이 알려져 왔다고 하죠.

 

메뉴판입니다. 흔히 많이 즐겨먹는 수육과 염소탕 외에 무침, 전골도 있네요. 저희 역시 수육은 많이 먹어봐서 이번엔 무침과 전골, 염소탕을 시켜봤습니다.

참고로 점심특선도 있습니다. 염소탕을 11시~14시 (오후2시) 까지 15,000 -> 13,000원에 판매합니다.

 

 

 

 

무침과 전골 주문하자 기본 상차림 나왔구요, 전골을 찍어먹는 양념장이 나왔습니다. 양념장은 참기름을 첨가하여 간단히 제조한 후 각자 상 앞에 두고 식사하시면 됩니다. 

 

무침은 이미 양념에 무쳐서 나오기 때문에 그냥 드셔도 간이 되어있지만, 이 양념에 또 한번 찍어드셔도 맛이 좋습니다. 

 

 

먼저 전골이 나왔습니다. 이 상태에서 육수를 부어주시는데 그대로 끓여서 잠시 기다렸다가 끓고나면 접시에 덜어 양념장을 찍어 드시면 됩니다. 

 

끓고나면 이렇게 접시에 각자 덜어서, 

 

양념장을 꼭 찍어먹는거죠. 담백고소하니 입이 즐겁습니다.

 

 

 


곧이어 무침이 나왔습니다.

 

 

 

무침 비주얼도 대단하죠? 전 개인적으로 무침이 더 맛있었습니다. 다른 흑염소 맛집들에서 먹어보지 못한 메뉴이자 맛이기도 했구요.

 

 

 

이렇게 무침도 팔팔 끓여져 나옵니다.  깻잎과 각종 야채 곁들여 먹는데 간 좋고 씹는 맛 좋고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감자탕 비슷한 맛이지만 흑염소 특유의 향으로 맛이 배가되는 염소탕도 나왔습니다. 중간중간 떠먹으니 더욱 즐겁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며 다음엔 수육도 한번 먹어보자 다짐합니다. 총평하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맛 : 5점 만점에 4.5점

가격 : 5점 만점에 3점 (흑염소 맛집이 다 그렇지만 조금 비싼감은 있으므로)

서비스 : 5점 만점에 1점 (직원분중 한분이 서비스가...다른분은 무난했으나 한분덕에 1점...)

청결 : 5점 만점에 4점 (특별히 문제될만한 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시설 (주차, 화장실) : 5점 만점에 3.5점 (주차, 화장실 둘다 평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