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 창고/각종 생활정보, 꿀팁

자동차 썬팅 가격, 썬팅 농도 (저렴한 썬팅 추천 feat. 영진자동차용품)

뉴찬 2022. 4.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제가 출퇴근용으로 타고다니는 전용 세컨카 스파크의 썬팅 사진과 함께 자동차 썬팅 가격, 자동차 썬팅 농도 추천해드려 보겠습니다. 

 

일단 이번 썬팅을 진행한 차의 경우 제가 가족들과 타고 다니는 차가 아닌 출퇴근에만 사용하는 차량이고, 중고차로 구매하였는데 km수가 많아 사실상 현재 상태에서 비싸고 열차단 높은 썬팅을 하기는 조금 부담스러웠었는데요, 열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 전면만 살짝 열차단이 되는 제품으로 구성하고 측후면은 가장 저렴한 필름으로 구성하면 상당히 경제적으로 썬팅을 할 수 있더라구요.

 

일단 사진 하나하나 설명드리면서 안내드려보겠습니다.

 





 

■ 시공 전 차량 상태

 

일단 제가 타고 다니던 스파크 차량입니다. 당시 접촉사고가 있어 운전석 도어가 많이 꾸겨져있어서 눈이 가네요. 썬팅하기 전 상태를 보시라고 보여드립니다. 전 차주분이 썬팅을 하시긴 하셨는데 밝은 편으로 하시기도 하신 것 같고 한지가 오래되어 그런건지 속안이 이정도 거리에서 봐도 훤하게 보이는 정도입니다.

 

정면 사진인데 조금 아래쪽에서 찍혀서 실제보다 속안이 안보이는 것처럼 찍혔는데 실제론 잘 보입니다;; 보통 전면을 가장 농도를 밝게 하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측면도 이정도... 조수석의 등받이 색깔이나 헤드쿠션까지 훤하게 다 보이죠.

 

측후면에서 보면 이런느낌 핸들도 다 보이죠 ? 

 

해서 ~ 검색을 많이 해보고 스파크 카페내에서 정보도 많이 찾아봤습니다.  결과적으로 신차가 아니고 저처럼 오래된 차량이거나 오래되진 않았지만 저렴하게 썬팅을 하려는 분들에게 추천되는 조합은 전면만 열차단이 좀 들어가있는 제품으로 하고 측후면은 제일 저렴한 제품으로 돌리거나, 그냥 전체를 다 저렴한 제품으로 돌리시는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가격부터 보고 어떻게 할지 결정을 하자 싶었는데,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약간 열차단이 들어간 썬팅도 전면만 할 경우 금액이 높지 않은 제품이 몇개 보여서 전면은 열차단이 약간 들어간 제품으로, 측후면은 제일 저렴한 제품으로 시공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썬팅점을 많이 검색했는데요 '전국 최저가 썬팅' 이라는 문구로 홍보를 하고 있는 '영진자동차용품' 이라는 업체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홍보글이 전혀 아닙니다)

 

■ 저렴한 썬팅 필름 가격

페이지 들어가서 봤는데 실제 시공 가격표가 나와있고 딱봐도 저렴한 편이더라구요. 열차단율 8%의 제일 저렴한 썬팅이 SKC의 Universal 제품이고 전면+ 측후면 다 해도 108,000원 입니다.  측후면은 이 제품으로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물론 기존 필름을 제거할 경우 제거비용이 있는데 그건 아래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열차단율이 40% 로 꽤 높은데도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레이노 모노카본 입니다. 전면만 할 경우 60,000원 입니다. 

열차단 20~40 프로정도의 다른 제품도 있는데 가격이 같거나 이 제품보다 열차단이 낮은데 비슷한 금액이거나 열차단율이 같은데 차이나게 비싼 제품도 있어서 효율면에서 레이노 모노카본 제품이 열차단 40% 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면을 레이노 모노카본 으로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 기존 필름 제거 비용

 


필름 제거 비용은 위와 같았는데요, 저는 버블이 없었기때문에 전부 다 제거하면 6만원 나오는 상황이었습니다. 회사에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우선 측면의 경우 앞열이나 뒷열 한쪽만 하는경우 비용의 절반인 1만원만 받으신다고 합니다.

 

제거를 꼭 해야하는지 안해도 상관이 없는지는 작업자분이 보시면서 같이 판단하면 될 것 같다고 하셔서 우선 방문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썬팅 필름 농도

농도 결정에 고민이 많았는데요,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이 안내는 되었습니다. 

 

다만, 필름 농도 라는것이 제품마다 다르고 기존 썬팅이 되어있어 덧방을 하는것인지, 제거하고 새로하는것인지에 따라 또 달라지는 부분이라 저도 나름 기준을 잡느라 고민이 많았는데요

 

본차는 새차로 출고한지라 농도만 보고 딱 고르면 됬었지만, 이번 작업 차량은 비용을 아끼기 위해 굳이 필요없으면 제거를 안하려고 했기때문에 덧방으로 인한 농도도 고려해야했습니다.

 

전면은 특히 야간 운행이나 기타 여러 상황들에서 안전을 고려하여 35로 많이들 하신다기에 35로 하기로 마음먹었으나, 측면이 좀 고민됬었습니다. 예전에 앞열 측면에 직접 자가로 시공하는 썬팅을 구매하여 덧방으로 시공해봤더니 아래 5% 정도 수준으로 시공이 되버려서 지하주차장 내려오면 사이드미러로 주차선이 잘 안보이는 수준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바로 제거했던 기억이 있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결론은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작업자분에게 전면 35, 측후면 15 정도의 농도로 나오길 희망한다고 말씀드리고, 제거 여부 결정을 한뒤 덧방시 희망 농도를 고려하여 맞춰주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 썬팅 필름 농도 결정 !

전면과 앞열은 제거하기로 했고, 뒷열과 뒷유리는 덧방시공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전면은 제거했으므로 35% 로 가고 앞열도 제거했으므로 원하는대로 15%로 시공하기로 했고, 뒷열과 뒷유리는 덧방을 하기로 했으므로 원래대로라면 한단계 높은 35%를 하거나 해야 했지만, 뒷열과 뒷유리는 더 안보여도 크게 상관이 없고 제가 어느정도 어두운것을 원했기에 그대로 15% 로 덧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썬팅 필름 시공 / 영진자동차용품점 시설, 휴게실 공간

 

시공 업체 : 영진자동차용품 

주소 : 경기 김포시 고촌읍 은행영사정로51번길 11

연락처 : 02-1800-2684

썬팅필름 : 전면 레이노 모노카본 35% , 측후면 SKC Universal 15% / 전면,앞열 기존필름 제거 / 뒷열, 뒷유리 덧방시공

 

제가 매장 전면 사진을 못찍어서 로드뷰로 대신합니다;; 앞에 주차자리 넉넉한 편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카운터가 보이고 직원분들이 계십니다. 두세분 앉아계시는데 친절하셨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니 휴게실이 보였습니다. 시공시간이 2~3시간 걸린다고 하셔서 근처 카페에 가있으려다가 휴게실 상태가 어떤가 확인해봤습니다.

괜찮으면 여기서 대기하려구요.

오... 휴게실 보고는 좀 놀랐습니다~ 전면에 갈리지않은 홀빈원두를 그대로 갈아서 커피를 추출하는 전자동머신과 일반 다방커피머신, 그옆에 정수기, 그옆에 PC 까지 두대있고 여기 스마트폰 고속충전기까지 2개인가 있었습니다; 본체에 꼽아놓은 USB가 아니라 멀티탭으로 충전기 자체까지 잘 구비해두셨더라구요. 배려짱!

 

그 왼쪽엔 앉을수있는 테이블이 3개에 작은 흰색 소파도 하나있었으며, TV도 있었습니다. 커피, PC, TV, 의자, 테이블까지 다 있는데 카페를 굳이 갈 필요가 없도록 정말 잘되있더라구요. 지금 사진엔 저뿐이지만 잠시 뒤에 세 팀 정도가 더 오셨는데 한 커플분은 저 녹색 의자에 앉아 티비를 틀어서 보셨고, 다른 두분은 각각 다른 테이블에 또 편하게 앉아서 쉬셨습니다.

 

 

정수기 위에 컵까지 일회용이랑 머그컵 다 구비되어 있더라구요. 쓱 보니 얼음정수기인데다가

커피머신을 봤더니 원두커피머신이나 다방커피가 아니라 갈지않은 홀빈원두가 위에 담겨져있고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한 전자동머신입니다.

정수기는 얼음정수기. 그렇다면 ? 바~로 아이스아메리카노 제조 들어갔습니다.  머신에서 에스프레소 버튼 누르고 머그잔하나 꺼내서 얼음정수기 얼음답고 냉수 채우고, 추출된 커피를 머그잔안에 담았습니다.

캬... 아늑하네요 ㅎㅎ PC방이 따로 없더라구요. 사진엔 꺼져있지만 이 뒤에 PC 켜서 서핑도 좀 하고 유투브도 잠시 보고 충전기에 스마트폰 꼽아서 새로 시작한 게임 오딘도 즐겼습니다.  

작업준비 열심히 하고 계시던 모습입니다. 두분이서 손발척척

휴게실에서 한참을 놀고 쉬다가 화장실가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거의 완성되가는데 곱게 잘 되고 있었습니다.

 

다시 휴게실로 가서 좀 더 쉬고있었더니 작업자분이 와서 이름 부르고 완료됬다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 썬팅 필름 시공 완성 / 썬팅 농도 확인

완료된 모습 촬영해봤습니다. 측면입니다. 제가 원하는 정도 농도로 적당히 된 것 같아요. 완전히 안보이는 건 아니지만 겉으로 쓱 봤을때는 잘 보이지 않는 정도이죠. 기존 필름을 제거하고 15% 를 시공한 모습입니다.

전면입니다. 마찬가지로 기존 필름을 제거하고 35%로 시공한 모습입니다. 15%보다 역시 약간은 더 비추지만 전면도 쓱 봐서는 잘 보이지 않는 적당한 정도입니다. 안에서 전면도 잘 보이구요~

 

측후면은 다음날 주차한 사진으로 대신하겠습니다. 보시면 휠 색깔이 변해서 첫 이미지가 더욱 드라마틱하게 바뀌었는데요 휠도색 DIY 를 했습니다. ㅎㅎ 이 작업도 별도 포스팅을 올릴 예정입니다. 지금은 썬팅 필름만 간단히 봐주세요~

 

측후면은 덧방이고 15% 입니다. 역시 전면보단 더 어둡고 겉에서 봤을때 쨍하게 어두워서 심미적으로 더 태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전면 측면쪽도 찍어봤는데 어떤가요? 생각보다 겉에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안에서는 역시 전면과 측면 사이드미러 안전을 생각하고 적당한 농도로 해서 그런지 운전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렴한 썬팅 찾으시거나 썬팅 가격, 썬팅 농도 궁금하신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