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 창고/IT, 테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수익손실 메세지 해결방법

뉴찬 2022. 4. 20.

티스토리 운영하시는분들중 구글 애드센스 활용하시는분들, 가끔 수익확인이나 보고서를 확인하기 위해 혹은 애드센스 광고 안나옴 증상으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갔을때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와 당황하셨죠?

 

그냥 우연히 들어갔다가 보는 경우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 광고송출이 잘 안됬을 때, 이런 메세지가 발생했는데요, 애드센스를 달아놓는 목적상 이런 메세지가 뜬다면 상당히 난감할 수 있습니다. 저도 동일한 증상이 생겼었고 자주 해결을 했었기에 해결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사진이 잘 안보이시면 클릭해서 원본으로 확인해주세요~

 

오늘의 주범... 애드센스 메인페이지에 들어갔을때 위와 같이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가 떠있습니다. 주로 애드센스 광고 안나옴 증상이 발생하면 이런 메세지가 떠있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작업 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업버튼을 눌러 진입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문제 발생 위치 라고 해서 문제가 생긴 글의 주소가 링크되있고, 문제 부분에는 크롤링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가 나오고 문제가 확인 된 날짜 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바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 부분입니다. 해결해야하는 문제 부분에 1, 2 등 카운트가 되어 있으면 문제가 발생한 사유를 확인하여 조치를 취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 캡처화면처럼 해결해야하는 문제 부분이 0 으로 없다면, 구글의 정책위반 사항이 없다는 내용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실상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두어도 자동으로 복구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만, 확실한 조치를 위해 해주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아래 문제가 생긴 목록의 오른쪽에 있는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정을 눌러 들어오면 위와 같이 '필요한 조치' 부분에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닙니다 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롤러가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는 없었다고 하고 잇죠. 내가 쓴 글의 url 을 색인이 한번 더 서치하게하여 문제를 완화하거나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를 누르면 현재 문제가 발생한 포스팅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새창에 해당 페이지를 열어두시고 다음 단계를 진행하세요.

 

구글에 '구글서치콘솔' 이라고 검색하여 처음 검색되는 구글 서치콘솔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의 초기화면인데요, 혹시 들어가자마자 오른쪽 도메인, URL 접두어 화면 외에 아무것도 안보이시면 어떻게 진행해야할 지 몰라 당황스러우실 수 있는데요 도메인쪽에 신규등록을 하거나 이전에 한번 접속을 해보셨던 분들은 제가 캡처에 표시한 1번 메뉴 버튼을 누르고 2번 본인의 사이트 주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URL 검사를 눌러주세요

 

아까 열어놓은 창에서 문제가 발생한 내 포스팅 주소를 복사해줍니다. 꼭 굳이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페이지에서 접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페이지 주소를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URL 검사를 누르고 정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해당 포스팅 URL 을 넣고 엔터를 쳐주면 위 화면이 뜨는데요, 저는 현재 색인요청을 한번 한 상태라 URL 이 Google 에 등록되어 있음 이라고 나오지만 이 과정을 해주지 않으신 분들은 오류 내용이 나오십니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 적색으로 표기한 색인생성요청 버튼을 눌러 색인 리프레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하루정도 소요될 수 있으나 이 과정으로 보통 색인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열심히 작성한 내 컨텐츠를 구글에서 색인하지 못한다면 많이 속상하겠죠...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