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 창고/IT, 테크

윈도우 설치시 새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조치 방법 (Feat.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뉴찬 2024. 3. 9.

 

요즘 NO OS 노트북을 받고 초기에 부팅을 시켜보면 아래와 같은 제조사 로고만 출력되고 이후 반응이 없습니다. 윈도우 미포함 모델을 주문할 경우 이 로고가 출력된 후에 반응이 전혀 없습니다. 만약 usb를 통해 윈도우를 설치하려고 하는 분들은 USB를 꼽은 후 노트북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윈도우 설치시 새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에러 조치 방법

 

 

제조사마다 부팅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키가 있는데 레노버의 경우 F12 입니다. 노트북이 켜질때 레노버 노트북의 F12 키를 누르면 부팅옵션이 나오는데 이때 본인의 USB 이름을 찾아 선택하면 각자 준비한 윈도우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 단계에서 보통 막히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레노버 노트북의 초기 세팅시 해주어야 할 작업이 더 있습니다. 우선 esc 누르고 빠져나가주셔야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컴퓨터복구를 눌러주세요.


이 부분에서는 문제 해결을 눌러주세요.



고급 옵션 화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시는데요


diskpart 라고 입력해주세요.


list disk 라고 입력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꼽아놓은 usb와 노트북 자체 디스크의 구분만 해주면 됩니다. 보통 usb 의 경우 우리가 구매할 때 부르는 용량 단위에서 별도로 보이지 않게 각종 디스크 정보를 담고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실제 용량보다 20~30gb정도 적게 표기됩니다.  이를 감안하여 usb 디스크를 특정해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반대로 usb가 아닌 디스크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제 예제의 경우 디스크1이 58gb로 제 64gb usb가 맞네요. 그럼 디스크 0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sel disk 0 이라고 입력해줍니다.

리부팅을 해서 다시 윈도우 설치과정으로 가주세요


아까와 달리 설치가 진행 됩니다. 이 방식으로 새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에러를 조치하시면 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